0

네트워크뉴스

뒤로가기
제목

인천 서구 신거북시장 설계용역 착수 주민설명회 개최 서구청장 이재현구청장 인천시청 박남춘시장 인천포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인천지회 국민의소리TV

작성자 한창건(ip:)

작성일 2019-04-08

조회 1442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


인천 서구(구청장 이재현)는 석남동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 추진에 따른 설계용역 착수 주민설명회를 지난 4일 개최했다.

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는 신거북시장 일원 활성화계획의 1단계 사업으로 석남동 548-7번지에 지하 1층, 지상 4층, 연면적 6,403.5제곱미터 규모의 주차장 및 판매시설을 신축하고, 신거북시장 내에서 영업 중인 생계형 노점상에게 저렴한 사용료로 판매 공간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.

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으로 국비 36억원, 시비 12억원,구비 32억원 총 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. 지난해 11월 설계공모에 착수해 올 2월 당선작을 선정하고, 지난 3월 설계용역에 착수했다.

구는 설명회를 통해 기본설계안에 대한 설명과 그간의 추진 경위 및 향후 계획 등을 안내해 주민과 상인들의 이해를 높이고, 설계 반영 요구사항 및 의견 청취 등 상호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. 또한,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추진하는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에 대해서도 안내를 했다.

이재현 서구청장은 “앞으로 지역주민 및 시장 상인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를 원활히 추진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”며 아울러 “서구 지역화폐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하겠다”고 말했다.


한편,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설계용역은 올 7월 준공 예정이며, 용역 준공 후 오는 9월 공사에 착수해 2020년 6월 준공 예정이다. 공사 완료 후 노점이 이전하면, 구는 신거북시장 활성화계획 2단계인 ‘쇼핑특화거리 조성사업’을 추진할 예정이다.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